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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K-OTC]아이콘 [와이디생명과학]AILON 되새김2-YD의 자가 플랫폼
글쓴이 : YD호프 작성일 : 2019-07-12 08:26:42 조회수 : 281

 인공지능 신약개발(AIDD) 관련 시장이 급속히 확대중이라는  것을 일반인의 시각으로도 느낄 수 있는데요. YD에서는 이미 작년 8월부터 구체화 작업을 시작했는데 ‘인터비즈 2019’에서의 성과를 볼 때에 이진우 대표님의 탁월한 혁신 경영 사례의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인터비즈 2019’에서 장외의 중소기업인 YD가 유명 바이오제약사들과 글로벌 빅파마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신약개발(AIDD) 플랫폼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사실은 시장에 YD의 등판을 알리는 시작이고, 이제 곧 YD의 위상도 달라질 것입니다. 에일론의 베일이 하나씩 벗겨질 때마다 시장에서 YD에 대한 인지도가 올라갈 것이고, YD의 성과에 AILON이 큰 축이 되는 날이 곧 도래하리라 판단됩니다.

 ◆융합형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시장이 원하는 혁신의약품을 발굴하고 지속적 개발을 위해서 제약바이오산업에서는 오픈 이노베이션이 대세이고, 화이자, 머크, 릴리, 사노피 등 글로벌 제약사들도 앞다퉈 IT기업들과 제휴, 협업, 인수를 추진 중입니다.  

오픈 이노베이션 중에서도 YD가 추구하는 융합형 오픈이노베이션은 IT, 바이오, 제약, 화학, AI, 빅데이터 등과 융합하는 전략인데, 신약개발을 하는데 있어 확장성과 비중성이 가장 효과적인 형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AILON의 성과를 보이면서 추진 중인 제약사 M&A전략이 괘도에 오르면 투자가치 및 기업 가치 상승의 파급력은 상상 이상이 될 것입니다. 

◆자가 플랫폼이 기술력의 차이 
4차 산업과 연계하여 앞으로 바이오제약기업에서 플랫폼의 보유여부가 성장의 중요한 척도수단이 될 것입니다. 첨단 기술과 글로벌 인재가 융합적 창조적 성과를 나타낼 “인공지능 신약개발”(AIDD) 플랫폼의 ‘에일론’은 YD의 앞서가는 경영전략의 결정판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은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기초탐색, 물질 선정, 비임상, 임상 등 전 영역에 걸쳐 인공지능을 활용한 방법으로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고, 정확도를 높여서 성공 가능성을 제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따라서 플랫폼만 완성되면 크게 자금이 소요되지 않으면서도 후보물질을 찾아내어 기술이전도 가능하고 신약개발도 단기간에 가능하니, 앞으로 YD 성장 동력의 주요한 축이 되겠지요. 약물 DB구축과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 플랫폼을 개발하고, 본격적으로 후보물질을 발굴하는 진행사항 등은 8월 공식 무대에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니 크게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요? 

 4차산업시대에는 플랫폼을 보유하여 성과를 내는 기업인지의 여부가 제약바이오기업의 성장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대이니, 인공지능 신약개발(AIDD)폼을 구축한 YD의 기술력을 논할 때에 자회사 에일론의 역할도 상당하리라는 예상이 됩니다.  신약개발에서 자가 플랫폼이 자가 기술을 설명할 수 있는 무기이고, 자가 플랫폼의 소유 여부가 기술력의 차이이기 때문입니다. 

8월의 플랫폼 공개를 주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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