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메디슨
K-OTC
주주토론방 주가정보 기업개요 공시/전자공시
· 게시물 작성시 매매게시물, 허위사실유포, 욕설, 비방, 광고성, 뉴스무단복제(기타저작권) 등은 삭제 및 IP 차단합니다.
· 당사는 장외매매 및 거래에 일체 관여하지 않으며 38직원을 사칭해 거래를 하는 경우 신고해 주십시오.(38법무팀) 
· 게시판 이용 안내 및 저작권관련 공지사항
제목 : [삼성메디슨] 주주로서 입성한지 6년..
글쓴이 : 야망 작성일 : 2019-04-10 07:47:13 조회수 : 3475       추천수 : 49
NICE 기업정보 보기     

2013년부터 조금씩 사 모았던 주식이 벌써 3만주가 넘는 주주로써 현재 상황을 잠깐 되 돌아 봅니다.
부동산도 주로 장기투자를 하는 성향이라 주식투자로서는 별로 재미를 보지 못하고 고민하던 차에 장외주식이 부동산처럼 장기투자 상품으로써 성향에 맞을 것 같아 투자한게 첫 시작이였습니다.
그간 갖은 풍랑으로 2만대에서 4천원대까지 천당에서 지옥까지 오가는 경험도 했고 동요도 있었지만 지금까지 보유한 솔직한 삼성+의료기기에 대한 믿음입니다.
지금까지의 성적으로 본다면 투자로써는 정말 재미 없는 투자입니다.
유일한 위안은 삼성이 매입한 가격보다 천원정도 싸게 매입했다는게 유일한 위안입니다.
그러나 후회 하지는 안씁니다.
만약 장내시장에 투자 했다면 이익이 훨씬 더 날 수도 있었지만 손실이 더 날 수 있는 확율이 더 높아졌을겁니다. 
각설하고 ..
작년 결산 내역을 보면 3/4분기까지 130억정도 적자에서 4/4분기에 150억 흑자전환을 하면서 년간 기준으로는 20억 정도 흑자 전환을 했는데 왜 이랬는지를
곰곰하게 분석 해 보았습니다.
주지하다 시피 메디슨은 삼성이 인수 한 이후 매년 300-400억 정도를 연구 개발비로 투자했는데 최근에는 500억-600억까지 연구개발 투자를 늘렸습니다.
더구나 작년 3/4분기엔 그간 악성 재고 떨이로 엄청난 손실을 기록 하면서까지
그간 누적 되었던 악제들을 다 털어 냈습니다.
이런 바탕엔 메디슨 건물 매각에 따른 잉여금도 한몫 했으리라 봅니다.
그러면서 작년 년간 20억 정도의 흑자를 달성 함으로써 17년도에 이어 18년도 2년 연속 흑자 달성이라는 기록을 남겼고 이건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통상 기업이 상장 할려면 최근 3년긴의 제무제표 상황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지난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표를 흑자로 유지한 건 매우 중요한 시그널입니다.
만약 19년 올해까지 흑자기업으로 완전히 올려 놓으면 상장여건을 만족시키는 필요 충분 조건을 갖춘 기업으로써 회사가 맘만 먹으면 어느때라도 상장 가능한 상태가 되는 것 입니다.
금년 들어 1/4분기 상황이 매우 호조를 보이는 수치까지 나타 나면서  금년 한해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미 지난 1,2월 수출이 전년 동기대비 거의 20% 까지 늘어나고 3월 또한 상당한 기대를 할 수밖에 없는 것은 년중 높은 기업 활동이 본격 시작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최근 신제품에 대한 시장의 기대와 작년부터 적용된 초음파 의료보험으로 내수시장도 점차 붐업 되리라 믿습니다.
아마도 그래서 전동수 사장도 주총장에서 나름 긍정적 반응을 준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의료기기 시장은 해마다 성장하는 블르오션이라는 견해에 반대 할 사람은 없으리라 봅니다.
특히 삼성에서 이 시장을 그냥 버리는 시장이라고 판단 하지는 않을 겁니다.
삼성은 의료기기를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전동수 사장이 남은 3년간 반듯시 업적을 남겨야 하는 이유입니다.
메디슨에게 남은 문제는 이제 2가지 입니다.
첫째는 현재 삼성전자와 메디슨으로 이원화 되어 있는 조직의 통합입니다.
전자내 의료기기 사업부도 별도 조직으로써 분리되어 있어 경영진의 판단만 남아 있습니다.
시간이 문제이지 결국은 통합으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언제가 가장 좋은 타이밍일지? 그건 경영진들이  판단 할 겁니다.
이게 시장이 보는 눈입니다.
두번째가 상장입니다.
기업은 상장이라는 통해 비로소 살아 있는 가치를 인정 받는 겁니다.
엄마 배속에 있는 태아는 생명체로써는  인정 받지만 인격체로서는 인정 받지 못합니다.출산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비로써 인격체로써 완성 되는 겁니다. 
기업도 마찬가지로 상장하지 않으면 아무리 큰 기업이라도 그 가치를 이정 받지 못하고 많은 제약이 뒤 따릅니다.
결국 글로벌 기업으로써 성장 할려면 상장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많은 해외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상장은 필수 불가결입니다.
지난 주총때 상황에서 어느정도 예측해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 메디슨에서 불확실성은 어느정도 다 해소 되었고 매출은 해마다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더 늘어 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적자를 감내하고 연구개발비를 투자한 결과물들이 하나 둘씩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주주 여러분들도 마음 고생한 보람을 느낄수 있으리라 봅니다.이게 바로 자본 주의 입니다.
 
  



코멘트달기  
화살표(◀ ▶)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전보기

다음보기
   
이전글   [삼성메디슨] 삼성메디슨 매분기마다흑자시대도래하다!!!
다음글   [삼성메디슨] 재미로 보는 상장시기

삼성메디슨 주주토론방,삼성메디슨 기업개요,삼성메디슨 현재가,삼성메디슨 주가,삼성메디슨 관련뉴스,삼성메디슨 주식,삼성메디슨 기업가치,삼성메디슨 실적,삼성메디슨 주당순이익,삼성메디슨 매출,삼성메디슨 상장,,메디슨K-OTC,프리보드,장외시장,프리보드시장,장외주식,프리보드주식,소액주주,주주동호회,주주게시판,공모,소액공모,시황,시세,주식차트,주가,3시장,코넥스,제주식3시장,KONEX,KOSCOM,팍스넷,KOSDAQ,KOSPI,장외주식사이트,소액주주모임,비상장주식거래사이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38 Best 주주동호회 순위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정보제공윤리정책
OTC38 로고
Copyrightⓒ 1999-2018 (주)38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8-81-2149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19-191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