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K-OTC
주주토론방 주가정보 기업개요 공시/전자공시
· 게시물 작성시 매매게시물, 허위사실유포, 욕설, 비방, 광고성, 뉴스무단복제(기타저작권) 등은 삭제 및 IP 차단합니다.
· 당사는 장외매매 및 거래에 일체 관여하지 않으며 38직원을 사칭해 거래를 하는 경우 신고해 주십시오.(38법무팀) 
· 게시판 이용 안내 및 저작권관련 공지사항
제목 : [티맥스소프트] 티소 장외 주가에 대한 단상
글쓴이 : 강대국 작성일 : 2021-11-04 13:58:10 조회수 : 2642       추천수 : 24
NICE 기업정보 보기     

이제 중요한 전환점에 거의 다 왔다고 생각합니다. 대주주 지분 매각으로 회사의 가치를 공식 인정 받는 시간이 연말, 늦어도 내년 초로 다가왔습니다.

티맥스소프트는 이제 인수가를 기준선(baseline)으로 이후 IPO를 거치면서 주가가 더 크게 점프할 단계에 있습니다. 금번 대주주 지분 매각을 통해 인수 의향 기업들이 티맥스소프트의 총 기업 가치를 얼마까지 내다보는지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장외 주가에 바로 반영되지는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기준가(인수가)로 수렴되는 것은 물론, 그 이상으로 상회할 것입니다.

장외주식은 일반 투자자에게 노출이 적다보니 거래량이 매우 적은 특징이 있습니다. 티소만 보더라도 매각 공식화, 예비입찰 결과 등 특정 뉴스가 나올 때만 거래량이 평소의 수 배가 넘게 뛰어오르곤 합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거래량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주가를 갖고 장난치기 쉬운 곳입니다. 일정 물량을 가진 그룹 또는 개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000주를 갖고 있다고 하죠. 이들은 티맥스소프트의 주가가 오를 것이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다만, 그 시기가 앞으로 1~2년, 길게는 3년 후라는 것도 알고 있죠. 그렇기에 당장의 목표는 가능한 수량을 더 늘려가는 것입니다.

낮은 가격에 보유 물량을 최대한 늘리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바로 주가를 흔들어서 기존 주주를 겁 먹게 만들고 갖고 있던 물량을 내놓게 유도하는 것입니다. 소위 개미털기입니다. 소수의 거래량으로도 일별 주가 조작이 쉽다보니 이런 식의 장난질에 취약하고 실제 빈번히(거의 매일) 발생합니다.

그들이 쓰는 방법 중에는 3가지 정도 있어 보입니다. 첫째, 동일 그룹 내에서 사고팔기입니다. 일명 자전(통정)거래라고 하죠. 그룹이 보유한 총 물량은 지키면서 가중평균가는 하락시킵니다. 그럼에도 기존 주주가 물량을 내놓지 않으면, 두번째 방법을 씁니다. 매도 구간별로 미끼 물량을 깔아 놓는 방식입니다. 일부러 일부분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티맥스소프트 주가가 떨어지는 추세라는 것을 의도적으로 만들어 보여주는 것입니다. 셋째는 큰 물량을 특정 구간에 박아 두고, 매수 의지 자체를 꺽는 행위입니다. 이 가격대 이상으로 가격이 올라가도록 냅두지 않겠다는 의사 표현입니다. 상승 저지선을 치는 것이죠.

티맥스소프트가 중장기적으로 큰 이득을 가져다줄 것이라는 데에는 돈 냄새에 탁월한 업자들이 누구보다 잘 압니다. 굳이 수고롭게 본 게시판에 매일같이 와서 안티질을 일삼는 것은 왜 그럴까요? 그들도 '업자 그룹'에 속해 있을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아무리 긍정적 소식이 있어도 거기에 온갖 이유와 핑계를 갖다 붙여서 의도적으로 안 좋은 분위기를 만들려는 것이죠. 궁극적으로는 주가를 흔들어 더 먹겠다는 목적입니다.

한편, 기존 주주의 대응이 흥미롭습니다. 티맥스소프트에 투자한 분들은 웬만해선 팔지 않습니다. 대부분 오래 투자한 분들이 많다보니 멧집이 쎄고, 상장이라는 목표 달성은 꼭 보겠다는 암묵적 의지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적극적으로 더 사지도 않습니다. 대주주에 대한 불신이 많다보니 더 큰 신뢰를 주기보다는 일단 지켜보겠다는 것이죠. 저의 경우는 여윳돈이 생길 때마다 조금씩 추가 매수를 해오고 있습니다. 

결국 기존 주주의 확신이 커지면서 거래량이 늘어야 주가가 올라갑니다. 당분간 거래량이 없는 상태에서는 업자들이 주가를 주무르는 모양새가 계속될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늘어서 업자들이 내놓는 물량이 계속 꾸준히 소화되며 올라갈 필요가 있습니다.

저처럼 더 이상 총알이 없는 분들도 계시고, 총알은 있지만 티맥스소프트 말고 다른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큰 물량의 매도'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주주 외 개인주주가 보유한 40%(512만주) 대부분이 요지부동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매일 거래되는 수천 주 단위는 소액주주가 보유한 전체 물량 비해 매우 적은 비율에 불과합니다.

주가는 당분간 횡보하는 듯한 모습일 수 있습니다. 매각이라는 이제 거의 확실한 정보가 있고 내심 상승 기대감이 큼에도 주가에는 온전하게 반영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죠.  오래토록 불신감이 키워져온 탓에 매각 도장 찍기 전까지는 모른다는 조심스러움이 있어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티맥스가 잘 되기를 기원합니다. 오랜 기간 믿고 응원하고 투자해온 회사입니다.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고, 이따금 실망감과 허탈감을 주기도 했습니다. 부디 가까운 미래에 티맥스소프트가 새로운 주인과 함께 더 크게 성장하고 제 가치에 맞는 주가로 인정 받기를 희망합니다.

잘 견디세요. 서로 힘이 되어주고요. 잘 될 것입니다.



코멘트달기  
화살표(◀ ▶)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전보기
                       
                       
다음보기
   
이전글   [티맥스소프트] 간략 논평
다음글   [티맥스소프트] 그래도 매각한다고 2만원중반하던게

티맥스소프트 주주토론방,티맥스소프트 기업개요,티맥스소프트 현재가,티맥스소프트 주가,티맥스소프트 관련뉴스,티맥스소프트 주식,티맥스소프트 기업가치,티맥스소프트 실적,티맥스소프트 주당순이익,티맥스소프트 매출,티맥스소프트 상장,K-OTC,프리보드,장외시장,프리보드시장,장외주식,프리보드주식,소액주주,주주동호회,주주게시판,공모,소액공모,시황,시세,주식차트,주가,3시장,코넥스,제주식3시장,KONEX,KOSCOM,팍스넷,KOSDAQ,KOSPI,장외주식사이트,소액주주모임,비상장주식거래사이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38 Best 주주동호회 순위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정보제공윤리정책
OTC38 로고
Copyrightⓒ (주)38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8-81-2149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19-1912호
장외주식시장, 장외주식 시세표, 장외주식매매, 비상장주식 시세표, 비상장매매, 장외주식거래, 장외주식 현재가, 장외주식 기업분석,IPO공모
본 게시판에 게시된 정보나 의견은 38커뮤니케이션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게시자
또는 이를 열람하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하며, 당사에서 제공하는 증권정보와 분석자료 및 주식시세는 단순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장외주식 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음. 투자간 매매는 일체 개입하지 않으며 정보 및 거래에 대한 손익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