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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코스텔] 코스텔의 전기차 충전기 사업의 추진내용
글쓴이 : BTC 작성일 : 2020-01-23 11:41:04 조회수 : 1442       추천수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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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생산및 보급은 2020년 새해에도 대통령이 직접 브리핑 할정도로
세계 주요국가들의 관심이고 지구환경을 개선하는데 크게기여를 할것으로
보인다.
전기차는 최근 개발된것이 아니라
이미 1890년도에는 내연기관차 보다 사용대수가 더 많았다고 한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밧데리는 중국,일본,한국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고
밧테리 산업의 세계 빅 10 기업중에 중국이 1위 2위 등 4개기업이 점유하고
있고 한국은 sk 3위등 3개기업이 약진하고 있다.
정부도 전기차 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전기차 판매량도 2022년에는 누적으로 43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년간 판매량:2017년 1만4400대,2018년3만 4800대 2019년 약 3만 9천대)
그러나 전기차 매입시 국고보조금 지원이 1,400만원-1,200만원-900만원
으로 축소 되면서 2019년 하반기 전기차 판매 증가율이 주춤한 상태다
따라서 국고보조금을 상향 시켜야한다는 주장이 업계나 언론을
통해서계속 제기되고 있다.
그럼 코스텔이 사업하고 있는 충전기시장은 어떻한가?
충전기는 아파트 주차장,주유소,공공기관등외부,단독주택,도로선상등에
설치되어 있다.
급속충전기는 완전방전상태에서 약80%까지 충전하는데 30분이 소요되고
사용요금은 100km당 3,700원 정도이며 주로 고속도로휴게소,주유소 공공기관
외부등에 설치되어 있다.
반면 완속 충전기는
완전방전에서 완전 충전까지 4-5시간 소요되고
주로 아파트나 일반주택에 설치가 되어있다.
주행거리에 대한 비용(연료비)은 100KM 당
11,448(휘발유 아반테),7,302(경유 아반테)
  1,132(완속 전기차 아이오닉)2,759(급속 전기차 아이오닉)
비용면에서는 휘발유차보다  1/10 가격이므로,  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사용할수
밖에 없을것이다,단지 많이 개선되고 있지만 전기차 인프라가 아직
완전하게 구축되어 있지 않아 불편해하는 소비자도 있는데
사용하는 차를 교체시기가 오면 81.9%가 전기차로 교체하겠다고 한다
코스텔은 전기차충전기 시장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가?
첫째 3년전부터 신규아파트 오피스텔등 공동주택건립시 주차장에 충전소
설치 의무화에 따라 시장점유율 30%를 이미 선점 해놓았고 앞으로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으로 회사측은  전망하고 있다.
시장점유율이 가능했던것은 34년 업력의 빌트인 가전 국내 1위업체이므로
거래처가 아파트나 오피스텔 건설하는 거래업체 이기때문이다.
물론 곧바로 매출이나 수익으로 직결되는 것은 아니나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고 신규 공동주택이 건립될수록 매출 및 이익은 증가
될것이다.
둘째
빌트인 가전이나 전기차 우수한 영업인력 영입하고 있다
급변하는 경쟁시대에서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기위해 경쟁력을 갗춘
인력을 다수 확대하였으며  특히 2020년에는B to B, B to C, B to G 영업중
B to G (국가기관 )영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다음은
코스텔의 M&A 진행사항에 관하여 말씀드리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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