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Home 공시/뉴스 뉴스종합
  제목 : 블리츠웨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정밀 피규어 기업 최초 상장 기대” 크게보기 작게보기 목록보기
2021년 09월 15일 09:07 구성헌  


   블리츠웨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정밀 피규어 기업 최초 상장 기대”



피규어 개발 및 제작 전문 기업 블리츠웨이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고 15일 밝혔다.

블리츠웨이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본부의 상장 예비심사 결과 대신밸런스 제9호 스팩과 합병 상장을 승인받았다. 합병 상장 절차를 거쳐 연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리츠웨이는 지금까지 유니버셜스튜디오, 파라마운트픽쳐스, 폭스, 소니 등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협업해 피규어를 제작해왔다. 최근에는 킹라이온으로 알려진 ‘볼트론’을 선보였으며 ‘왕좌의 게임 존스노우’,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2’, ‘베트맨’, ‘캣우먼’, ‘헬보이2’ 피규어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영화뿐 아니라 애니메이션과 아트토이로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2010년 설립 이후 할리우드 영화 등을 소재로 한 실사 피규어 브랜드 ‘블리츠웨이’와 애니메이션 소재 피규어 브랜드 ‘오프로 스튜디오’, 아트토이 브랜드 ‘트럭380’을 보유하고 있다.

블리츠웨이의 강점은 영화 등의 명장면을 그대로 재현하는 기술력과 애니메이션 등을 재해석하는 기획력이다. 올해 출시한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 피규어는 음울한 느낌의 계단을 내려오면서 춤을 추는 명장면을 그대로 재현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27억 원으로 전년 대비 큰 폭의 성장을 나타냈으며 영업이익은 32억 원, 당기순이익은 33억 원을 기록했다.

배성웅 블리츠웨이 대표는 “코스닥 상장 이후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늘려 게임,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콘텐츠 등의 다양한 피규어를 제작하겠다”면서 “또한 자체 IP 확보로 피규어 팬층을 확대해 세계 일류 피규어 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블리츠웨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정밀 피규어 기업 최초 상장 기대”

 


코넥스38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정보제공윤리정책
OTC38 로고
Copyrightⓒ (주)38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8-81-2149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19-1912호
TEL. 1644-383011 FAX. 02-6124-6333    기사배열 책임자: 이수명   기사배열 기본방침
장외주식시장, 장외주식 시세표, 장외주식매매, 비상장주식 시세표, 비상장매매, 장외주식거래, 장외주식 현재가, 장외주식 기업분석,IPO공모
본 게시판에 게시된 정보나 의견은 38커뮤니케이션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게시자
또는 이를 열람하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하며, 당사에서 제공하는 증권정보와 분석자료 및 주식시세는 단순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장외주식 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음. 투자간 매매는 일체 개입하지 않으며 정보 및 거래에 대한 손익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